BBC Culture 영화 평론가 Nicholas Barber와 Caryn James가 Top Gun: Maverick, Spielberg의 최신작, Everything Everywhere All at Once 등 올해의 하이라이트를 선정했습니다.
영화를 즐겨보는 편인데 모르는 영화가 많이 있네요.
어떤영화인지 같이 보시죠.
BBC가 선정한 2022 최고의 영화 20선 명작
-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엣 원스
- 탑건 : 매버릭
- 메이의 새빨간 비밀
- 레벤느망
- 애프터 양
- 문에이지 데이드림
- 슬픔의 삼각형
- 디 이터널 도터
- 더 파벨만스
- RRR: 라이즈 로어 리볼트
- 이니셰린의 밴시
- 바빌론
- 나이브스 아웃 : 글래스 어니언
- 헤어질 결심
- 기예르모 델 토로의 피노키오
- 타르
- 애프터썬
- 오노다, 정글에서 보낸 10000일
- 닥터 스트레인지 : 대혼돈의 멀티버리
- 코르사주
표면적으로는 유쾌한 괴짜인 Daniels(Daniel Kwan과 Daniel Scheinert)라는 감독 팀의 이 독창적인 화려함은 깊은 가족 감정과 마지막에 충분히 얻은 감정적 끌어당김을 가지고 있습니다. Michelle Yeoh는 alt-Evelyns의 다중 우주에 들어가는 세금 문제로 곤란한 세탁소 주인 Evelyn으로 이상적이고 코믹하게 직설적입니다. 색상으로 폭발하는 이 영화는 때때로 변하는 정체성과 변화하는 우주의 판타스마고리아입니다. 한 에블린은 빨래를 하고, 다른 에블린은 영화 배우입니다. 관객을 울릴 수 있고 전 세계 박스오피스에서 1억 달러 이상을 벌어들이는 엄청난 돈을 벌 수 있는 희귀한 예술 영화입니다.
1986년작 탑건의 뒤늦은 속편은 나쁜 생각처럼 보였다. 그러나 Pete "Maverick" Mitchell(Tom Cruise)이 미 해군의 엘리트 전투기 조종사 학교로 돌아왔을 때, 그 결과 블록버스터는 화려한 곡예 비행을 보여주는 스릴 넘치는 쇼케이스일 뿐만 아니라 나이가 들어감에 대한 감동적이고 달콤한 씁쓸한 드라마였습니다. 또한 올해 가장 성공적인 영화였습니다. 그래서... 크루즈 일행은 어떻게 했나요? 정말 간단합니다. 그들은 원래 탑건의 모든 요소를 다시 가져온 다음 모든 요소를 개선했습니다. 물론 크루즈가 1986년보다 오늘날 더 좋아 보인다는 것은 도움이 됩니다.
저의 개인적인 의견으론 탑건이 1위입니다.
이 유쾌한 픽사 성인 만화는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거대하고 폭신폭신한 레서 판다로 변신하는 13세 중국계 캐나다인(성우는 Rosalie Chiang)을 소개합니다. 그녀의 빠르게 움직이는 불행은 Pixar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든 전문 지식으로 렌더링되지만 Turning Red는 스튜디오의 다른 릴리스보다 더 개인적인 것입니다. 다문화적인 도시 환경에서 자랑스럽게 괴짜 십대 소녀라는 긍정성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이 감독이자 공동 작가인 Domee Shi의 마음에서 나온 것 같습니다. 영화가 마땅히 받아야 할 영화 개봉을 하지 않고 스트리밍으로 직행한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재미없어서 스트리밍으로 간거 아닌가요?)
과거는 올해의 노벨 문학상 수상자인 애니 어노(Annie Ernaux)의 회고록을 바탕으로 한 오드리 디완(Audrey Diwan)의 유창하고 가슴 아픈 이야기에서 현재를 위한 템플릿입니다. 평범한 대학생 안네(아나마리아 바르톨로메이 분)는 1963년 프랑스에서 낙태를 간절히 원합니다. 어머니가 자신의 미래를 망칠 것을 알고 있는 안네는 서슴지 않고 불법적인 도움을 구하는데, 의료진의 위선을 폭로하는 디테일한 장면이 나옵니다. 사회 전체의 확립과 냉담함. Diwan의 신중한 접근 방식은 Anne이 서스펜스 있는 결말을 향해 시간을 다투는 동안에도 설교와 멜로드라마를 피하는 여주인공의 조용한 결의를 반영합니다. 교묘하고 사회적으로 공명하는 Happening은 올해 가장 가슴 아프고 감동적인 영화 중 하나입니다.
코고나다는 천재다. 스타일리시한 캐릭터 피스 콜럼버스(2017)의 감독이자 절묘한 Apple TV+ 시리즈 Pachinko의 배후에 있는 주요 세력인 그는 감정이 있는 인공 지능이라는 애프터 양의 진부하게 들리는 전제에 새로운 생명과 시각적 광휘를 불어넣었습니다. Colin Farrell은 어린 딸의 사랑스러운 AI 로봇 Yang(Justin H Min)을 수리하려는 아버지로 틀림없는 인간 영혼의 빛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고요하고 아름다운 스타일로 촬영되고 황금빛 빛이 스며들며 시대를 초월한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한 이 초월적인 영화는 오프닝 크레딧의 활기찬 가족 댄스 경쟁부터 계시적인 결말에 이르기까지 놀랍습니다.
Brett Morgen의 Crossfire Hurricane and Cobain: Montage of Heck은 록 다큐멘터리의 규칙을 구부렸지만 그의 David Bowie 영화인 문에이지 데이드림은 이를 산산조각 냈습니다. 시청자를 Bowie의 삶과 경력 중 가장 잘 알려진 부분으로 안내하는 투어로 안내하는 대신 보위의 영향, 여행, 철학 및 예술적 노력에 대한 길고 삼중 탐험에 빠지게 합니다. 그의 앨범 중 일부보다. 매혹적이고 엄청나게 매력적인 남자에 대한 대담한 접근입니다. 그리고 가능한 환각적이지만 결국 하나의 보편적인 질문에 도달합니다. 인간이 자신의 삶을 사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입니까?
여기까지 작성하다 현타 왔어요. 왜 재미없는 영화들이 이런 순위에 있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최고와 재미는 다른것인가?
영국애들은 맛과 재미를 모를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여기서 영화를 골라보느니 차라리 아래 넷플릭스를 보시죠.